323 0 0 5 109 0 7개월전 0

ISTJ부부의 스페인 자유여행기

패키지 같은 자유여행을 위한 계획, 예약, 실행과 성공적 마무리까지!

스페인 여행을 하기로 했다. 처음엔 여행사를 통한 패키지여행을 생각했다. 여행사에서 기획한 패키지여행은 참 편하다. 어디로 가고 무엇을 꼭 봐야 할 지를 빠짐없이 챙겨줄 뿐 아니라, 항공편, 관광지에서의 교통편, 숙소, 식사까지 하나하나 꼼꼼하게 챙겨주기 때문이다. 또한 도난이나 위급상황 발생시에도 든든하게 기댈 곳이 되어 준다. 하지만, 몇 번 패키지 여행을 다녀온 후엔 자유여행을 선호하게 되는 경우가 적지 않다. 너무 많은 곳을 주마간산으로 둘러만 보는 빡빡한 일정에 긴 이동시간, 짧은 자유시간과 불필요하게 긴 쇼핑, 단체로 움직이는 데 따른 불편함까지... 일상에서 벗어나 한가로운 여유를 즐기기 위해 선택한 여행이 충분한 휴식이 되어 주지 못한 경험을 하고 나면, 패키지 여행에 대한 선호도가 낮아..
스페인 여행을 하기로 했다. 처음엔 여행사를 통한 패키지여행을 생각했다. 여행사에서 기획한 패키지여행은 참 편하다. 어디로 가고 무엇을 꼭 봐야 할 지를 빠짐없이 챙겨줄 뿐 아니라, 항공편, 관광지에서의 교통편, 숙소, 식사까지 하나하나 꼼꼼하게 챙겨주기 때문이다. 또한 도난이나 위급상황 발생시에도 든든하게 기댈 곳이 되어 준다.

하지만, 몇 번 패키지 여행을 다녀온 후엔 자유여행을 선호하게 되는 경우가 적지 않다. 너무 많은 곳을 주마간산으로 둘러만 보는 빡빡한 일정에 긴 이동시간, 짧은 자유시간과 불필요하게 긴 쇼핑, 단체로 움직이는 데 따른 불편함까지... 일상에서 벗어나 한가로운 여유를 즐기기 위해 선택한 여행이 충분한 휴식이 되어 주지 못한 경험을 하고 나면, 패키지 여행에 대한 선호도가 낮아지곤 하는 것이다.

빡빡한 스케쥴의 패키지여행을 몇 번 경험했던 우리는 우리만의 여유로운 자유여행을 선택했다. 하지만, 그 결정의 순간부터 쉽지 않은 역경의 시작이었다. 자유여행이 결코 쉬운 것이 아니었으니, 항공권 예매, 숙소 예약, 이동, 관광지 입장권 예매, 식당 선정 등등 챙겨야 할 것이 정말 하나 둘이 아니었다. 준비되지 않으면 결코 움직일 수 없는 골수 ISTJ 부부가 스페인어 한마디 못하면서, 스페인 자유여행을 가기로 했으니 더더욱 많은 노력이 투입될 수 밖에.

여행책, 블로그, 여행사이트와 앱, 유튜브 등 유용한 정보는 엄청나게 많았다. 하지만, 다른 한편 너무 많은 정보의 홍수는 혼란스럽기도 했다. 그래서, 우리가 수집한 정보를 정리하기로 했다. 그리고 이에 기반한 실행과 우리의 경험을 그 결과물로서 기록했다. 하나에서 열까지, 여행을 가자는 결심에서부터 집에 돌아와 짐을 풀고, 여행 사진을 정리해서 앨범으로 만드는 그 시점까지를 꼼꼼하게 정리했다.

그래서, 이 책을 통해 자유여행 준비를 위한 시간과 노력을 확 줄여주는 스페인 주요 4개 도시간 최적 이동방법, 숙소예약과 맛집 내돈내산 실제 체험을 소개하게 되었다. 효율적 이동방법, 관광지와 가까운 최적 위치의 숙소, 평이 좋은 맛집까지 9박 11일을 꼼꼼하게 설계하고, 실제 체험을 소개했다. 그대로 따라해도 좋고, 큰 틀은 유지하며 숙소나 식당 등을 살짝 바꿔도 좋을 것이다.

이 기록(여행기, 책)은 우리 자신에 대한 선물이지만, 우리처럼 패키지가 아닌 자유여행을 하며 보다 특별한 추억을 남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는 작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소망한다.

우리는 우리만의 자유로운 여행을 즐길 권리가 있다!

추천 대상 (이 책이 도움이 될 수 있는 사람):
- 몇 년 만에 가족이나 친구들과 스페인으로 처음 여행을 가려는 사람
- 여기저기 끌려 다니는 여행사 패키지는 싫고 자유여행을 하고 싶은 사람
- 자유여행을 위해 뭘 어떻게 준비하고 예약해야 할 지 막막한 사람
- 여행할 스페인의 각 도시간 이동을 어떻게 해야 효율적일까 고민하는 사람
- 숙소는 어느 곳에 정해야 보다 효과적으로 관광을 할 수 있을지 궁리 중인 사람
- 무엇을 먹어야 할 지, 평이 좋은 식당은 어디인지 예시가 필요한 사람
- 산재되어 있는 블로그의 정보를 검색하기엔 시간과 노력이 아까운 사람
- 온전한 준비가 된 여행이 아니면 가고 싶지 않은 ISTJ 성향의 사람
지니지니 (Genie Jinie) - 여행 및 경제·경영 칼럼니스트 및 에세이 작가.

합격은 오래 전이지만, 본업의 실무도 돌아온 지는 얼마되지 않은 늦깎이 공인회계사 겸 세무사이며, 브런치 작가(https://brunch.co.kr/@f9d461d3eab642e)로서 여행을 비롯한 다양한 칼럼과 에세이를 발표하고 있다. 또한 그동안 축적해 온 회계와 세무, 구조조정, 경영기획, 금융·보험상품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일반인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실무지침서를 출간하고 강의로도 전파하고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